229 2 0 16 1 0 17일전 3

직업환경의학과 의사를 위한 좋은 구직의 모든 것

로컬을 향한 전문의의 첫 도전, '구직과 협상' 을 위한 필수 개념과 실제 사례 수록

전문의가 되고자 6년의 길고 긴 공부를 거쳐 1년의 인턴 생활을 마친 후, 4년 동안 추가로 수련까지 받게 됩니다. 이제 의학적 지식도 갖추었고 의학적 사고를 통한 어떠한 경험도 자신있습니다. 밖으로 나가 그동안 갈고 닦았던 지식과 기술을 펼쳐보려 하지요. 우선 취직을 해야 합니다. 의사도 마찬가지입니다. 개원(사업)을 바로 할 것이 아니라면 대부분 의사의 첫 관문은 취직(봉직의)이라 하겠습니다. 따라서 구직을 해야겠지요. 그런데 어떻게 구직을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가르쳐주는 누군가도 없고 배운적도 없습니다. '어디 좋은 일자리 없을까 ' 이 자리 저 자리 기웃거리며 뭔가 시도해보려 하지만 막상 어떻게 접촉해서 원하는 근무 조건과 환경을 셋팅해야 할지 모르니 그저 깜깜하기만 합니다. ..
전문의가 되고자 6년의 길고 긴 공부를 거쳐 1년의 인턴 생활을 마친 후, 4년 동안 추가로 수련까지 받게 됩니다.
이제 의학적 지식도 갖추었고 의학적 사고를 통한 어떠한 경험도 자신있습니다.
밖으로 나가 그동안 갈고 닦았던 지식과 기술을 펼쳐보려 하지요.
우선 취직을 해야 합니다. 의사도 마찬가지입니다.
개원(사업)을 바로 할 것이 아니라면 대부분 의사의 첫 관문은 취직(봉직의)이라 하겠습니다.
따라서 구직을 해야겠지요. 그런데 어떻게 구직을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가르쳐주는 누군가도 없고 배운적도 없습니다.
'어디 좋은 일자리 없을까 ' 이 자리 저 자리 기웃거리며 뭔가 시도해보려 하지만 막상 어떻게 접촉해서 원하는 근무 조건과 환경을 셋팅해야 할지 모르니 그저 깜깜하기만 합니다.

이 책은 그런 분들을 위해 쓰여진 책입니다. 특히 직업환경의학과 의사 대부분은 과 특성상 사업보다는 취직을 하는 상황인 바, 이 책은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구직을 할 수 있을지, 또 협상은 어떻게 해야 효과적인 결과를 이끌어 낼 지를 고려하여 저자가 경험한 모든 노하우를 담아 만들어졌습니다.

구직을 앞두고 고민 중인 전문의, 직업환경의학과 전문의를 앞두고 있을 전공의 , 군 복무를 마치고 첫 사회에 발을 딛는 신규 전문의, 직업환경의학과 전공에 관심이 있는 학생 선생님들까지, 본 저서는 여러분의 막힌 속을 속 시원히 뚫어줄 비기가 될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현 직업환경의학과 전문의이자 11년차 의사이다.
10년차 부동산 투자자 및 작가로도 활동 중이다.
'정감노트'라는 필명으로 '정감노트의 통섭과 통찰' 이라는 블로그를 운영 중이며,
투자 관련 인사이트 뿐만 아니라 인생에 대한 저자의 다양한 통찰과 깨달음을 글로 남기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